하고 싶은일 찾는 방법 (진로 상담시 활용:초등 부터 성인까지 해당)

2021. 3. 18. 00:37교육 정보

비젼을 갖지 못할 때,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해야 할지 모르겠고 답답할 때 도움이 될 만한 글입니다. 

 

 

하고 싶은일 찾는 방법 (꿈찾기 동사 테스트)

 

1. 정말 내 가슴이 뛰는 마음이 동하는 동사 10가지를 고를것
(사회에서 그럴듯해 보이는 단어는 제외하세요. 자신에게 솔직하기)

 

 

 

2. 나의 내면을 진실되게 바라보며 10가지단어를 3가지 단어로 줄이기

 

3. 최종 3가지 단어는 본인의 비전이며 성향

 

4. 직업과 연결시키기

 

 

 

꿈을 현실로 만들어보세요.

고민하는 자녀에게도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만들다
수집하다
창작하다

 

입니다. 

 

꿈찾기 동사 테스트라고 유튜버 이조잘 님의 영상에서 발췌 했어요

원본 영상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랑 같은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별로 없네요.

아래 동영상 보면 사람들이 자기 동사 적어놓은것 볼 수 있어요. 

 

 

youtu.be/tQgYSkstenY

 



✔ 따뜻한 마음이 큰 힘이 됩니다.
커피 한 잔으로 응원해 주세요 💕 ↓
커피한잔 사주기